쌈장

사는 이야기 2008. 9. 5. 11:03
   나는 종이 한장을 들고 맏바람을 받아서 몇M를 올라갈 수 있었다. 바람에 맞춰서 종이를 45도 정도로 교묘하게 조정해주면 나는 하늘로 떠오를 수 있었다. 사람들은 그런 나의 모습을 보고 신기해했고 나도 그들에게 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 자칫 바람이 멈추면 떨어져서 죽을지도 모르는 곳까지 올라가곤 했다. 예전에 살던 아파트 단지에서 나는 어디든지 갈 수 있었다. 심지어 6층 옥상까지도.
   추석 특집인가? 우리 가족과 큰 아버지네 가족들은 편을 둘로 나누어서 게임을 했다. 그 게임이라는 것은 물위에 반환점을 정해놓고 뒤로 걷기를 이용해서 먼저 돌아오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었다. 나는 맨 마지막 주자였고 나의 상대는 내 동생이었다. 반환점을 돌때까지는 내가 월등히 앞서 있었다. 동생은 반환점을 돈 후 뒤로 걷기를 잊고는 앞으로 내달렸다. 거리차이가 많았다고 해도 앞으로 달리는 순간 나와의 차이는 급격히 줄어들었다. 결국 나는 경기에서 졌다.
   동생은 반칙을 했지만 아무도 그것에 대해 이야기 하지 않았다. 나는 그 사실에 화가 났다. 분명 정당해야 할 경기에서 반칙이 일어났고 그 때문에 승부의 결과가 바뀌었지만 아무런 제재가 없었다. 만약 내가 반칙을 했다면 원래보다는 더 빠르게 달렸을 것이고 분명 내가 가지고 있던 리드를 지켰을 것이다. 나는 억울함을 느꼈다. 그리고 잠에서 깨어났다.
   무의식적으로 폰에 손이 갔다. 현재 시간은 10:03분. 아침 9시에 수업이 있었기에 룸메이트가 술 마시러가자는 것도 거절하고는 일찍 잤는데 10:03분이다. '아침에 맞춘 알람 2개는 누가 먹었을 까?' 고민하던 찰라에 내가 큰 위기에 처했다는 것을 깨닫고는 잡혀가지 않을 정도로 옷을 걸친채 강의실로 달렸다.
   교수님께서는 숙제 딜레이를 받지 않으셨다. 어제 열심히 한 숙제가 늦잠 하나 때문에 날아갈 수도 있는 것이다!!! 더군다나 이 코스를 ADD하였기에 첫번째 숙제도 못냈던 상황이었다. 여기에 결석까지 추가되면 정말 좌절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다행히 수업은 아직 진행 중이었다. 그리고 그 수업은 내가 교실에 들어간지 3분후에 끝이 났다. 숙제는 내고 인자한 성품을 가지신 교수님 덕분에 지각처리가 되었지만 아무리 노력해도 이 생각이 머리에서 떠나질 않는다. "아, 막장이여......"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