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타고 떠난 유럽여행 19일째

떠나기 2009. 6. 30. 10:19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동차타고 떠난 유럽여행
열아홉번째날 (2007/07/14)

   장대한 서사시와 같은 꿈을 꾸었다. 무슨 액션 영화 하편을 보는 듯한 꿈이었다. 다이하드를 보는 것과 같은 수수께끼와 배신 그리고 반전이 숨어 있는 꿈이었다. 왜 이런 꿈을 꾸웠는지 모르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 친구들의 모험이 있는 유럽여행기..-_-



   오늘은 로마에 입성하는 날이다. 로마에 가기 전에 어제 가지 못한 프라다의 아웃렛인 SPACE를 가기 위해 국도를 타고 남쪽으로 내려갔다. 길을 가던 도중 간판을 하나도 못보고 결국엔 SPACE 아웃렛이 어디 있는 지도 모른체 그곳을 지나치고 말았다. (나는 어짜피 살것도 없으니 그 편이 좋았다 ㅋㅋ)
   아무튼 덕분에 제한속도로는 절대 달릴 수 없는 국도를 한동안 달리게 되었다. 다시 고속도로 돌아와서는 고개 운전을 몇번 반복하고 3시간의 운전을 끝으로 로마를 목전에 두고 기욱이와 바톤 터치를 하였다. (고속도로 위에 휴게소를 지어 놓은 이탈리아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땅도 아끼고 특이함도 살리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날 가득 찼다던 민박이 다시 비어서 그 민박으로 들어갈 수 있었다. 로마의 기차역인 떼르미니역 주변에 있는 민박집이었는데 그쪽 주변 도로가 일방통행으로 이상하게 꼬여 있어서 한참을 빙글빙글 돌아 간신히 민박집에 도착 할 수 있었다. 귀중품을 포함한 모든 중요 물품은 민박으로 옴기고 차는 근처에 있는 공용주차타워에 주차를 시키고 왔다. 오랜만에 텐트 치는 고통에서 벗어나고 식사를 준비하고 설거지를 하는 고통에서 벗어나니 정말로 편했다. 숙소에서 마음 놓고 인터넷도 하고 푹신푹신하진 않지만 땅보다는 편한 침대에서 자니 너무 좋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누가 찍은 거지 ㅋㅋ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와~! 여기라 로마라니", "난 그리스도 가봐서 하나도 안 신기함ㅋ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일 아침에 출발하는 바티칸 투어를 신청하고 오늘 저녁에는 근처 한인 민박 손님들을 모아 무료로 해주는 로마 야경 투어에 나갔다. 쓰레기 같이 더러운 지하철을 지나 콜로세움에 도착했다. 뭔가 간지. 크고 관광객도 많아서.... 포로로마노를 지나 베네치아 광장을 지나 야경 투어를 마치고 숙소롤 돌아왔다. 민박집 사장님이 무척 친절하셨다. 이것저것 챙겨주시는게 모습에, 우리가 왜 파리에서 이 민박집 명함을 받게 되었는지 쉽게 이해가 되었다. (첫날 파리에서 만난 한국인 관광객이 로마에 가면 여기에 묶으라고 명함을 주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마틴파의 작품과도 같아 보이는 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렇다면, 이건 현대예술 사진인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두워서 그냥 못 찍은거에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도 가이드 아저씨가 찍어준 것보다는 바닥에 놓고 찍는게 더 잘나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멋진 사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뻥진 사진(어짜피 내 블로그에 사람도 별로 안오니 괜찮을거야, 요즘 방문자가 천명이나 되지만 다 봇이겠지 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거지 같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잘 나왔군(역시 사진기사가 중요함)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시 한번 말하지만, 사진기사가 중요함.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날 가이드를 해줬던 형. 남미 사람 같이 생기셨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찍을 땐 몰랐는데 말이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거쳐간 도시들 : 로마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