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타고 떠난 유럽여행 21일째

떠나기 2009. 11. 22. 14:07

자동차타고 떠난 유럽여행 스물한번째날 (2007/07/16)

민박에서 숙식하고 있는 사람들 중 반 이상이 아침 일찍부터 바티칸 투어를 떠나기 때문에 아침부터 심란했다. 어쩔 수 없이 잠을 뒤척이다 겨우 일어나 어제 냉동고에 넣어 놓은 음료수와 사진기를 챙기고 숙소에서 나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티칸으로 들어가기 위한 줄은 굉장히 길었다. 아침 8시에 줄을 섰는데도 불구하고 줄은 출입구가 어딘지 보이지도 않을 정도로 길게 늘어져 있었다. 햇살도 따가웠는데, 7분 30초 전에 출발한 빛을 피하기 위해 이리저리 피해다녔지만 그것도 좀처럼 쉽지 않았다. 그래도 한가지 위안이라면, 우리 바로 뒤에 예쁘고 스타일 좋은 러시아 여자 2명이 있어서 줄을 서는 내내 흐뭇함이 가시질 않았다(동영상 참조). 배두나 같은 느낌도 들어서 더욱 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쪽에 있는 분인데, 사진이 잘 안나온듯(몰래 찍느냐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길 건너편에 보이는게 바티칸 입장을 위한 줄이다.




거의 3시간을 기달려 줄의 끝을 만나게 된다. 도난의 위험 때문에 우리 4명 모두 학생증을 안가지고 왔는데 다행히 다른 사람들의 학생증을 빌려서 할인 혜택을 받았다. 입장을 하니 3시간 넘게 내 뒤를 졸졸 따라오던 미녀 2명은 지난 과거는 홀연히 잊은채 나를 떠나갔다. 그리고, 내가 줄서는 중간에 한 그림자 개그를 보고는 뻥 터졌으니 그건 기억하겠지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자 개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티칸도 엄연한 국가라 들어가기 위해서는 입국 심사를 받아야 한다. 근데 출국 심사는 안함...-ㅁ-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드디오 도착한 바티칸!



천지창조와 최후의 심판 그림 설명을 한시간 가량 받은 후, 식당에서 피자로 점심을 때웠다. 맛은 없었다. 음식맛 때문이지 지루하게 기다린 3시간의 여파인지, 우리 사이에서 번개가 쳤다. 그리고 다시 냉전.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이드를 해주셨던 가이드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계란으로 끼니를 때우고 있어요...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 기억으로는 너무 짰던 걸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참 그림을 구경하고 있는데 갑자기 뒤에서 누가 나를 불렀다. 이게 왠걸. 고등학교 동창 진아였다. 45명 밖에 안되는 고등학교 동창들 중에 같은 날 로마에서 바티칸 투어를 하다 만날 확률이 얼마나 될까? 엄청나게 신기한 일이었다. 친구의 말로는 내가 2년 전에 그 친구의 소개로 미팅을 했을 때 만났던 여자들 중 한명과 내가 전혀 모르는 친구 한명, 이렇게 3명이서 유럽 여행을 왔다고 한다. 그리고 기욱이와 이야기 하다 새롭게 알게된 사실인데 기욱이와 진아도 구면이라고 한다. 2~3번은 봤던 사이라고. 투어를 마치고 저녁에 만나기로 약속을 해놓고는 헤어졌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얘가 진아에요




바티칸 투어는 확실히 돈을 내고 들을 만한 가치가 있었다. 아테네 학당, 미켈란젤로의 작품들을 보고 성당과 스테인드 글라스 그리고 바티칸의 모자이크 그림까지, 로마 광광의 2가지 재미 중 하나라고 당당히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천창에 붙은 저거 보느냐고 목 빠지는 줄 알았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드립 금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유명한 아테네 학당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천지창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 있는 사람과 비교해보면 저게 얼마나 큰지 ㄷㄷㄷㄷ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핏보니 반지의 제왕의 사우론 같아 보이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발은 만지면 뭐가 좋아진다고 함. (만진지 2년이 더 됐는데 얼마나 더 기다려야 할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켈란젤로의 성모마리아상?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티칸 광장, 오벨리스크는 유럽 어디가도 있는듯 ㄷㄷㄷ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중앙에 서서 보면 기둥이 하나밖에 안보인다. 사실은 기둥 3개가 겹쳐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OTL...여행기 언제 다쓰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짠! 3년만에 쓰기로 했으니 이제 1년 남음




숙소에서 2번 전화를 걸고 로밍폰에 한번 더 걸어 친구와 친구의 친구와 2대2로 만났다. 2년 전하고 많이 달라졌다고 한다. 뭐, 내가 생각하기도 그렇고 그 쪽도 그렇고. 만난 시간이 생각보다 늦어져 어쩔 수 없이 콜레세움까지 걸어가야 했다. 손에는 각자 맥주 한병씩 들고는. 그곳에서 로마 유적 같이 뭍여있던 2년전 미팅 이야기가 나왔다. 나는 다급하게 그 이야기를 다시 뭍어버렸다. 유적은 안전한 보전이 가장 중요하지 않은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책에서 본 유명한 사진을 따라하고 싶었으나, 대 실패



오늘 거쳐간 도시들 : 로마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