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타고 떠난 유럽여행 22일째

떠나기 2009. 12. 28. 04:14

자동차타고 떠난 유럽여행 스물두번째날 (2007/07/17)

낮에는 로마에서 둘러보지 못한 몇군데를 둘러보았다. 산탄젤로 성을 거쳐 나보나 광장, 판테온으로 이어지는 코스였는데, 이 중 가장 볼만한 것은 판테온 이었다. 원형돔 구조의 건물인 판테온은 특이하게도 돔 천창이 뚤려 있다. 천장이 뚤려있기 때문에 비나 눈이 오면 돔 안으로 들어올 수 밖에 없는데 내부의 따뜻한 공기 때문에 비가 넓은 실내로 다 흩어져서 비를 맞는지 안 맞는지 잘 모르게 된다고 한다. 커다란 구멍 덕분에 조명 하나 없이도 건물 내부가 환했다. 빛내림을 포토샵이 아닌 실제 눈으로 제대로 볼 수 있는 곳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입장료가 비싸서 들어가진 않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양인들은 관광지가서 사진만 찍는다고 놀려대는 외국인들의 인터뷰를 본거 같은데, 요즘에는 외국인들도 사진찍기 바쁜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배가 나온 것 같다고 하자. 본인확인중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누가 찍었는지...참 절묘하게 눈 감을 때



사용자 삽입 이미지


1492년 그들이 어떤 배를 타고 떠났는지는 모르겠다.
그러나 방문객의 시선으로는 한쪽 눈으로만 보는 세상처럼
원근감도 알 수 없는 그 곳의 문화 밖에는 볼 수 없다.
(무슨 개소리를 써놓은거지...-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태극권 시범 중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점프샷!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실패작.




좋은 민박에서(이름이 '좋은 민박'임) 아주머니가 싸주시는 많은 간식거리들을 들고 성프란체스코 성당이 있는 아시시로 이동했다. 로마여 안녕! 내가 5cent 2개 던졌으니 다시 돌아오리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장염 걸려서 오늘 죽 밖에 못 먹었는데 더 배고파 졌음..-_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근처에 한국 슈퍼가 있어서 비상용 라면 구입. 김치도 사려고 했으나 비싸서 포기.




여행의 중간 지점.
우리의 여행이 SBS 드라마였다면, 출생의 비밀이 튀어날 지점이다.
나는 공주대교 밑 부분이 날 주서온 장소임을 아는지라 출생의 비밀이 있을리 만무하고,
소설에서 긴장감이 급박하게 오르기 시작하는 '위기'가 우리에게 찾아왔다.
그 때 생각도 그렇고 여행 끝난 뒤에도 생각도 그렇고 지금 생각도 그렇고,
소설이나 드라마처럼 극적으로 실마리를 풀지 못하고 어쩔 수 없이 갈등을 덮어버렸다.
픽션의 재미는 현실에서는 볼 수 없는 비현실성이 아닐까라고 생각해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심각한 이야기가 흐른 후, 술을 마시면서 각자 이야기를 했는데 은지 누나가 나에게 서운한 이야기를 했다. (무슨 이야기였는지 본인은 기억이 안나니 당사자께서 또 블로그에 오셔서 해명해주시길 바람). 내용은 더 예쁘고 더 좋은 것을 보고 싶은데 내가 대충 대충 보기를 좋아해서 그런 것을 못했다는 것이었다. (해명 안하셔도 될듯, 써놨네요 -_-). 그러면서 박물관을 보는 것을 싫어한다고 덧붙였다. 사실 나는 뭘 대충대충 보았는지 잘 모르겠다. 그것보다는 카메라 가방이 무겁다고 돌아다니면서 불평을 늘어 놓았던 것이 많이 기억나는데...... (생략). 꿈을 키우기 위해선 꿈을 꾸워야 한다고!!!! (졸리다는 뜻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쨌든, 4명이서 떠나는 여행기는 계속

 

오늘 거쳐간 도시들 : 로마, 아시시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