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타고 떠난 유럽여행 23일째

떠나기 2010. 1. 3. 00:04

자동차타고 떠난 유럽여행 스물세번째날 (2007/07/18)

비온 뒤 맑음이라던가, 어제에 비하면 모든게 맑았다. 나름 빠르게 텐트를 치운 후, 성 프란체스코 성당으로 갔다. 이곳은 아시시, 성 프란체스코 성인이 살던 성 프란체스코 성당으로 유명한 곳이다. 카톨릭을 믿으시는 큰아버지께서는 내 유럽여행 중 아시시에 있는 성 프란체스코 성당에 방문했다는 사실을 가장 부러워하셨다. 물론, 우리 일행은 무교 3명에 신앙 얕은 개신교 1명(내가 독서용으로 성경을 가져갔는데, 종교가 있다는 저 분은 성경도 안가져가고 십자가는 가져가셨던가..;;) 이었기에 그리 감흥 있는 곳은 아니었다. 그러나, 로마에서 베네치아를 직통으로 가려면 거진 서울에서 부산보다 먼 거리를 한번에 가는 꼴이었기 때문에 적절한 기착지로 선택한 곳이 아시시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백색의 성당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양인들은 외국에 가면 사진만 찍고 있지 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언덕 위에 자리 잡은 아시시의 모습은 아름다웠다. 언덕 위에 놓여져 있는 하얀 성당은 내가 중세시대에 와 있는 착각을 들게 하였다. 프란체스코의 무덤을 가보고 성당에 그려진 프란체스코의 일화를 설명하는 그림을 보았다. 스테인드글라스로 그려진 아름다운 그림을 보고는 기념품 가게에서 기념품을 보는 것으로 구경을 끝냈다. (여행기를 꾸준히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우린 기념품을 보기만 하지 사지는 않는다....-ㅁ-)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빛이 들어오는 스테인드글라스는 언제 봐도 멋있다. 자주 봐서 식상하긴 하나.




내가 성당을 가본 적이 별로 없어서 그런지 신자들이 무릎을 꿇고 기도하는 모습이 생소했다. (종교적인 이야기를 써놨는데 논쟁만 될거 같아 생략)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프란체스코가 입던 옷인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머리는 왜 저렇게 깍으셨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당은 언덕 위에 자리 잡고 있다. 성당이 크긴 크구나, 사람이 개미만하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활한 평야, 나무들이 심시티에서 하나씩 심은 듯한 나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산길을 1시간 반 가량을 달린 끝에 마트에 도착했고 거기서 필요한 생필품들(이라고 해봤자 먹을거)을 수급했다. 그 후로는 과속운전의 대가 기욱기사가 운전대를 잡고 베네치아까지 내달렸다. 상당히 먼거리였는데 상당히 많은 잠을 자서 길게 느껴지진 않았다. (사실 초창기에는 기욱기사님이 운전중에 딴청 부리다가 사고 날뻔 한적이 있어서 운전자도 아닌데 전방 시야를 확보하느랴고 잠도 제대로 못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베네치아 가는 길에 만난 일몰.




베네치아 건너편에 있는 캠핑장에 캠프를 차렸다. 유럽 최고의 캠핑장라고 불리는 캠핑장이 근처에 있었지만 그 곳을 가려면 한참을 돌아가야 하기 때문에, 아쉽지만 이곳에 머물게 되었다. 아까 마트에서 산 고기를 구워먹고 마지막 남은 와인을 마셨다. 미국인이 많이 와서 그런지 무척 시끄러웠다. 근처에서 캠핑하고 있는 한국인 텐트에 들려 베네치아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접하고 잠자리에 들었다.
 


오늘 거쳐간 도시들 : 아시시, 베네치아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