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타고 떠난 유럽여행 28일째

떠나기 2010. 3. 20. 12:58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동차타고 떠난 유럽여행
스물여덜번째 (2007/07/23)

8시도 되기 전에 옆집이 텐트를 다 거두었다. 부지런하기도 하다. 길을 가다보니 어제 그 커플이 벌써 텐트를 걷고는 차를 타고 떠났다. 우리가 참 게으르기도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차 뒤에 달아 끌고 갈 수 있는 캠핑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번에 새로 산 테이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교통박물관(시간 없어서 못가봄)




티틀리스와 필라투스 2개를 놓고 고민을 하다가 틸라투스에 여름 썰매가 있다는 중요한 이유로 그곳으로 가기로 했다. 골든 라운지 티켓을 끊으면 배도 타고 산악열차도 타고 곤돌라도 타면서 왕복을 할 수 있는 좋은 곳이었다. 돈은 프랑으로 계산하는 바람에 얼마나 비싼지 모르겠다. 어그적 어그적 대다가 다행히 11시 30분차를 탈 수 있었다. 이걸 놓쳤으면 다음 차가 무려 2시..-ㅁ- 출발지에서 탔으면 못탔겠지만 다행히 캠핑장 근처에 중간 선착장이 있어서 탈 수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장, 저기가 저희가 오를 산입니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외국와서 신난 동양인 관광객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환희의 미소를 뿝는 동양인 관광객 2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배가 오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배 도착!




배를 타고 호수를 거르렸다(????). 호수는 깨끗하고 조용했고 산 위에 있는 집들은 예뻤다. 노후에 요트나 혹은 모터보트 하나 사서 타고 다니면 좋을 것 같다. 벌써부터 노후를 생각하긴 이르니 접자.(이땐 아직 20대 초반이었음 으허허허허헣허헣 ㅠㅠ). 배에서 혼자 여행하는 한국인을 한명 만났는데 좀 이상했다. 저기 보이는 저 산이 우리가 가야하는 그 산인듯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간 선착장




처음에는 배에 있는 게 재미있었는데 슬슬 지겨워지기 시작했다. 기차를 타고 가면 20분이면 갈 거리를 1시간 30분이나 걸리는 배를 탔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보다 스위스의 호수를 잘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없진 않겠지.....-ㅁ-.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런 집 하나 있으면 좋겠다 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헤헷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들 배가 지루해지기 시작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려올 때 타야 하는 케이블 ㄷㄷㄷㄷ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배가 선착장에 도착했다. 이제 세계 최고의 경사도를 자랑하는 산악열차를 탈 차례였다. 경사도는 무려 48도로 스키로 치면 최상급 코스를 열차타고 올라가는 것과 비슷할 것이다. 얼마나 무서울까. 그러나 내 걱정은 기우였다. 열차는 48도로 올라가는게 맞는데 좌석이 40도 기울어져 있었다. 결과적으로 몸으로 체감하는 경사도는 0도에 가까웠다. 급격한 경사도를 자랑하는 에스컬레이터를 타는 기분이랄까? 그래도 뒤를 보면 급격하게 산을 오르는 기차의 모습을 한 것 느낄 수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필라투스로 가는 산악열차 정거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마어마한 각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나 좌석도 기울어져서 체감은 별로..;;




열차가 오르면 오를 수록 루체른에서 보던 커다란 호수의 전체적인 윤곽이 들어났다. 숲과 동굴을 지나 절벽이 있는 정상에 가기 전에 초원지대가 있었는데 그 곳에는 목에 방울을 단 소들이 방목되어 있었다. 어디가 경계인지도 주인이 누구인지도 구분도 안되고 그냥 목에 방울이 있는 것만 보고는 그래도 주인은 있을 것이라고 추측할 뿐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산으로 오르는 열차, 산!악!열!차! (SBS 자막 톤으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방목 중인 소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순식간에 많이 올라옴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걸어서 내려가고 있던 여자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드디어 정상에 도착했다. 바람은 강하게 불었지만 햇살이 따뜻해서 그런지 생각했던 것보다 춥지는 않았다. 정상에는 까마귀가 참 많았다. 필라투스의 상징인지 까마귀를 소개를 하는 펫말도 있었다. 사람과 많이 친해져서 손에 모이를 놓으면 날아와 집어 먹을 정도였다. 비둘기보다 좋으니 맘에 든다. 점심은 미리 싸온 볶음밥과 정상에서 파는 소세지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필라투스 정거장 정상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후후후 나는 까마귀를 다루는 능력이 있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춥다고 해서 우린 후드까지 챙겨왔는데, 반팔만 입은 사람 엄청 많았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먹이를 기다리는 까마귀의 눈빛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의 점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위스 전통악기 뭐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거장 주변에 있는 전망대에 올라갔다. 전망대에 올라가니 루체른부터 시작해서 티툴리스의 빙하까지 360도로 확트인 스위스의 전경을 감상 할 수 있었다. 전망대에 오르나 힘은 무척 들었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기가 아마 우리가 포기한 그곳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루체른 시내 전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 오르는데도 나름 힘들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힘든) 느낌 있는 사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정복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까마귀 대장의 소집명령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렇게 한번 뭉치더니 필라투스 정거장에서 까마귀가 사라졌다. 점심시간 끝나서 퇴근한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엔 용이 살았다는 동굴을 걸었다. 동굴이라 그런지 천장에서 물이 떨어졌고 내부에 얼음이 살짝 얼어있을 정도로 추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려가는 수단은 거대한 케이블 카였다. 처음 가속이 붙으면서 케이블카가 좌우로 흔들리자 사람들이 소리를 질렀다. 다들 움찔하긴 했나보다.(동영상 참조 ㅋㅋ). 케이블카에서 내려 우리가 여기로 오게 된 중요한 이유인 여름썰매를 타러갔다. 케이블카를 타고 있을 때 간간히 비가 내리기 시작했는데 그것 때문에 한참을 기다린 후에 썰매를 탈 수 있었다. 앞사람이 느리게 갈 경우 충분히 속력을 내며 내려올 수 없기 때문에 앞사람을 충분히 보낸 후 출발하는 것이 중요한 관건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케이블카 타서 후덜덜한 관광객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 건물은 누가 만들었을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풀도 없는 절벽으로 가버린 양 한마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산에는 소가 많이 방목되어 있었다. 마찬가지로 썰매장 주위에도 소가 있어서 신기한 방울소리를 계속 들을 수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곳에서 루체른까지 가는 이동수단은 4인용 곤돌라다. 곤돌라도 꽤 높은 곳을 지나갔지만 우리는 좀 전에 케이블카를 탔었기에 별 다른 감흥은 없었다. 버스를 타고 루체른 중앙역까지, 역에서 캠핑장 부근의 버스 정류장까지 이동했다. 캠핑장에 가까워지니 비가 쏟아지기 시작했다. 빗줄기는 점점 거세지더니 천둥소리까지 들려왔다. 결국 저녁내내 우의를 쓰고 우산을 쓰며 캠핑장 안에서 갇혀지냈다.


ps. 친절은 새로운 친절함을 부른다.

오늘 거쳐간 도시들 : 루체른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