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타고 떠난 유럽여행 31일째

떠나기 2010. 6. 1. 18:00

자동차타고 떠난 유럽여행 서른한번째날 (2007/07/26)

종이가 부족하다. 새 공책을 하나 더 사던가 해야겠다. (여행기 1권 다씀)

인스부르크 시내 관광을 오전으로 잡고 오후에는 짤쯔부르크 이동으로 잡고는 아침 일찍 텐트를 걷고 캠핑장에서 나왔다. 10시도 안된 빠른 시각. 순금 8000조각으로 만들었다는 황금지붕을 보고 빈에 안가기에 볼 수 없는 오스트리아 황궁을 밖에서 대충 훑어 보았다. 전세계 크리스탈의 100%를 유통하고 있다는 스와로브스키 매장에 들어가 눈요기도 하고 어머니에게 드릴 목걸이도 하나 구입했다. 원산지에 오니 싸긴 싼듯하다. 사실 인스부르크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있는 '크리스탈의 세계'라는 스와로브스키 전시장을 가려고 했으나 이번에도 역시 입장료의 압박으로 포기하고 이곳 가게로 대신했다. 크리스탈이 예쁘기는 한데 사실 가짜하고 뭐가 다른지 잘 모르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돈 많은 여행객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저거 동상 아니고 사람임


점신은 론니에 소개된 싸고 맛있지만 풍경은 안좋은 식당에 갔다. 대학교 식당이었는데 값이 상당히 저렴했다. 카페테리아식이라 먹고 싶은 것을 골라 먹을 수 있었다.(이번 봄에 독일에 다녀오고 사진을 정리하다가 안 사실인데 독일 만하임 대학 식당도 이곳과 같은 식당이었다. 대학 전문 식당 체인인듯). 맛있었다. 구절판처럼 7가지 채소를 잘라 놓은 것에 고기가 얹어 있고 소스가 뿌려져 있는 음식을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다. 이게 단지 3유로 밖에 안한다는 사실에 놀라게 되었고. 샐러드도 먹고 과일도 먹고 정말 싸고 유용하게 식사를 한듯하다. (ps. 하이네켄 500ml 8개가 불과 3.47유로 밖에 안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오스트라아 황궁

사용자 삽입 이미지유로 2008 카운트 다운 중...이제 2010 월드컵이 더 조금 남았음 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우리가 밥 먹은 대학 식당

사용자 삽입 이미지아오 싸고 맛있었음. 짱!!!




다음 기착지는 모짜르트로 유명한 짤쯔부르크이다. 짤쯔부르크가 오스트리아 국경 쪽에 위치해 있어서 최단경로상으로는 독일을 통과해서 가는 것이었다. EU로 유럽이 하나로 통일이 되서 여러가지 공통점이 생겼고 언어도 똑같이 독어를 쓰는 지역이었지만, 그래도 나라가 바뀐다는 데에 느껴지는 몇가지 차이점들이 있다. 일단 기름값은 오스트리아가 더 싸서 국경을 넘기 전에 기름을 가득 채워야 했다. 그 대신 오스트리아의 고속도로는 울퉁불퉁하고 감시카메라가 많아서 조심히 운전을 해야 했지만, 독일로 넘어가고 나서는 액셀레이터를 밟기 바빠졌다. 오스트리아 고속도로에서는 대낮에도 라이트를 켜도록 되어 있지만, 독일은 그러지 않아도 된다. 이런 차이들을 절실하게 느끼며 모짜르트의 도시, 짤쯔부르크에 입성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라하에서 잠을 잘 3분 민박을 예약하기 위해(여기 가면 족발 준다고 해서 단지 그 이유로 예약...-ㅁ-), 캠핑장에서 텐트를 치고 자리를 잡았지만 기욱이와 따로 차를 몰고 시내에 잠시 들렸다 왔다. 무료로 무선랜을 쓸 수 있는 장소를 찾으려고 1시간 동안 노트북을 들고 빙글빙글 돌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예쁜 캠핑장 리셉션


캠핑장 앞에는 넓은 초원 비슷한 잔디밭이 있었고 조금 더 내려가면 놀이터가 있었다. 거기서 축구를 할 수 있는 잔디밭과 작은 골대가 있어서 공을 가지고 놀았다. 오랜만에 그네를 탔는데 이제는 공중에 뜨는 것을 즐기기 시작했다(나중에 동영상 나오는데 그거 참조). 이제 겁이 없어 진 것인가? 놀이터에 놀이기구들이 참 잘 되어 있는 듯 싶다. 기욱이과 은지누나는 놀이터에서 만난 외국인 소녀들(F*ck y*u를 연발하던) 같이 풋살을 하며 놀았는데 나는 여자와 하는 축구에 트라우마가 있어서 같이 하진 않았다. 오늘도 추위에 떨며 잠에 들었다. (무슨 여름에 유럽갔는데 맨날 추위에 떨며 잠든 이야기만 나옴..-_ㅠ)

 

오늘 거쳐간 도시들 : 인스부르크, 짤쯔부르크

설정

트랙백

댓글